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위원 출범식 가져

2019-04-03 15:53:37

부산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위원 출범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위원 출범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준법지원센터(센터장 이동환)는 4월 3일 센터 내 대강당에서 보호관찰위원 등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출범식’을 갖고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동환 센터장은 보호관찰위원 90명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전수하면서 “비행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맡아 달라”고 당부했다.
법무부는 2019년 3월 1일 보호관찰 위원 4393명(임기 3년, 중임 가능)을 선정, 위촉했으며 이들은 전문적인 상담 및 체계적인 원호활동을 통해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돕는 민간자원봉사자로 전국 57개 보호관찰소에 소속돼 범죄예방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는 보호관찰 분야 민간자원봉사자들이 검찰청 소재지에 설치된 법사랑위원 지역연합회에 소속돼 있었으나, 범죄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자원봉사자 활용이 가능하도록 보호관찰소 소속으로 운영된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