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이상헌 의원, 정책질의로 문체부장관 후보자 검증

2019-03-26 15:32:26

이상헌 의원. (사진제공=이상헌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이상헌 의원. (사진제공=이상헌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 (울산 북구)은 26일 진행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다양한 정책 질의를 통해 장관 후보자를 면밀히 검증했다고 밝혔다.

이상헌 의원은 후보자가 문체부 차관 재직시절 참여했던 남북회담의 경험을 어떻게 향후 남북교류 정책에 반영할 계획인지 질의하면서, 대외적 여건이 좋지 않을수록 문체부가 제재조치와 별개로 진행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후보자에게 현 정부의 문화정책 기조인 '문화비전 2030'에 대한 의견 및 범정부적인 문화정책 추진을 위한 방안을 물으며,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의 문화정책을 얼마나 잘 실현할 수 있는지 검증했다.

이에 박양우 장관 후보자는 “회담 참석 경험을 바탕으로 남북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며 “‘문화비전 2030’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문화정책으로, 타 부처와 협력하여 원활하게 문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 지속적으로 확인해 왔던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문제 해결을 위해, 관광학 박사인 후보자에게 합리적인 규제개혁을 통한 관광산업 육성 방안을 질의했으며, CJ 사외이사 경력으로 인한 우려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이에 대해 박 후보자는 “영화계와 소통하며 영화계 현안 해결에 힘쓰겠다”며 “지역 관광산업 진흥 노력 필요성과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개혁에 공감하고, 관계 부처와 협의를 통해 관광산업 진흥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