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신청하는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출시

2019-03-26 09:39:57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앱 내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안내 이미지. 사진=한국카카오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앱 내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안내 이미지. 사진=한국카카오은행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26일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증권 거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주식계좌개설’ 신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365일 주식계좌 개설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출시로 주식계좌개설 신청 절차는 대폭 간소화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존 증권사 앱 등에서 비대면 주식계좌를 개설하려면 성명, 자택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입력하는 등 여러 단계의 절차를 거쳐야 했다”라며 “카카오뱅크는 입출금 계좌개설 시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식계좌개설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한 정보입력 절차 등이 획기적으로 간소화 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은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제휴 기념으로 4월 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에게는 개설이 완료되면 카카오뱅크 계좌와 증권사 주식계좌에 총 2만원을 입금하고, 거래금액 조건 없이 국내주식 거래 시 매월 5000원을 최대 1년간 제공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HTS, MTS,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로 국내주식 거래 시 수수료 평생무료 혜택도 자동 적용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된다.

또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이 아니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이 완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익영업일에 휴대전화번호로 이모티콘 일련번호를 발송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각 100만원 투자지원금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30일에 발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층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주식계좌개설을 위한 업무를 제휴함으로써 양사 고객의 편의성을 동시에 확대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지주회사 계열사 간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첫 마중물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주식계좌개설’ 신청 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제휴 증권사를 확대하고,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금융서비스 출시를 통해 향후 모바일금융플랫폼으로 더욱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벤트 및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앱을 참조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