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경주준법지원센터, 세계물의날 경주 남산 정화활동

2019-03-23 13:23:17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경주 남산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경주 남산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경주준법지원센터(소장 한장수)는 사회봉사 국민공모를 통해 ‘세계물의날’인 3월 22일 문화재가 많아 유명한 경주 남산 오가리 구간 환경정화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경주준법지원센터 직원, 사회봉사 대상자, 자원 봉사자,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사회봉사 대상자 최모(41)씨는 “경주 지역의 대표적인 명산인 남산을 살리는 이번 환경 개선 사업에 참여해 청소로 깨끗해진 것을 보며 관광객이나 등산객들이 좋아할 것을 생각하니 보람이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주준법지원센터는 이전에도 수차례 경주 남산 환경 개선 사회봉사를 집행함으로써 단순한 법집행기관이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형사정책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법무부에서 집행 중에 있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일반 국민과 기관·단체 등이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를 통한 인터넷 신청 또는 준법지원센터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지역의 필요한 사회봉사 수요처가 있으면 지역민 누구라도 신청을 할 수 있고 국민에게 한층 다가서는 의미가 있으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제도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