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노인요양시설 환경개선

2019-03-22 16:24:14

노인요양시설 환경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노인요양시설 환경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센터장 박우춘)는 3월 21일, 22일 이틀간 도장기술을 보유자를 포함한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6명을 투입,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해운대실버홈(노인요양시설)에서 생활관 환경개선 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 활동은 2013년 5월부터 법무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의 협력기관인 해운대실버홈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사회봉사 대상자 정모씨(55)는 “요양원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어머니 생각이 났고 이런 분들이 지내시는 공간이 개선되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우춘 센터장은 “이번 국민공모제로 수혜자가 필요로 하는 혜택을 줄 수 있고 대상자 또한 본인의 특기를 활용해 사회봉사를 함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이러한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환경개선 활동 이후에도 국민공모제를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농어촌 및 취약지역 환경개선 활동도 적극 시행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신청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http://cppb.go.kr) 및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방문 및 전화(051-580-8751)로 가능하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