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법무공단-부산교도소-부산구치소, 간담회 가져

2019-03-20 22:29:03

공단-교정 2자 협의회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이미지 확대보기
공단-교정 2자 협의회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박호진)는 3월 19일 사하구 더덕명가에서 부산교도소·부산구치소와 '공단-교정 2자 협의회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부산지부 박호진 지부장 및 직원, 부산교도소 박규연 과장 및 실무관, 부산구치소 지용하 과장 및 실무관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박호진 지부장 인사, 공단소개, 2자 협의회 회의,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수용자 가족에 대한 지원에 초점을 맞춰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교정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교정기관 내 희망자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을 확보키로 했다.

부산교도소와 부산구치소는 수용자 중 생계가 곤란하거나 신병치료가 필요한 자를 위주로 공단에 가족지원사업을 의뢰해 범죄의 되물림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박호진 지부장은 "공단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에게 맞춤형 보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공단·교정의 협의회를 구축해 수혜 대상자를 조기 발굴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것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