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KTB자산운용, 사회책임투자 펀드 출시

2019-03-20 14:12:32

KTB자산운용이 출시한 사회책임투자 펀드 안내 이미지. 사진=KTB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KTB자산운용이 출시한 사회책임투자 펀드 안내 이미지. 사진=KTB자산운용
[로이슈 심준보 기자] KTB자산운용은 20일, ‘착한 기업’ 투자를 표방하는 ‘KTB지배구조1등주펀드’를 KTB투자증권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KTB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펀드는 전통적인 재무분석 외에 ESG부문이 우수한 국내 성장주 및 가치주에 70% 이상 투자한다. 30%는 적극적 주주관여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한다.
특히 이 과정에서 ESG전문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리서치를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기업의 지배구조를 정밀 분석하고 회사 경영진 미팅 및 IR, 의결권 행사, 주주제안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기업가치 향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2018년 말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해 투자대상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중장기적인 가치향상을 추구하며, 이 펀드에도 50억원의 시딩 자금을 투자해 운용사로서 사회책임투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펀드운용을 맡은 주식운용본부 양승후 팀장은 “국내 상장기업들의 배당성향은 글로벌 최하위권으로 사회책임투자 확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하고 “최근 주요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 비중 확대 정책을 볼 때 국내 시장에서 성장성도 높다고 본다”고 말했다.

상품가입은 KTB투자증권 영업점과 온라인금융상품몰에서 가능하며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는 1%, 총 보수는 연 1.347%로 알려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