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서울소년분류심사원, 위탁소년 대상 비전특강

2019-03-14 20:08:56

노재광 강사가 비전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이미지 확대보기
노재광 강사가 비전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박수환)은 3월 13일 위탁소년을 대상으로 안양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비전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전특강은 위탁소년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꿀 수 있게 함으로써 건전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AHA교육컨설팅 대표인 노재광 강사는 ‘나를 사랑하라’라는 주제로 자기 목표 로드맵 작성하기, 직업 월드컵을 통한 꿈 찾기, 비전을 중심으로 자기소개하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위탁소년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이 요구되는 공동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는 등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박모학생은 “강의를 통해 그동안 잊고 있었던 나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제는 미래를 위해 책임감 있는 하루하루를 살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수환 원장은 “앞으로도 위탁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및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비전을 가진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