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키움증권, 초보자를 위한 주식투자 방법 동영상 서비스 실시

2019-03-14 10:20:44

키움증권의 주식투자 동영상 서비스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캡쳐 이미지. 사진=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의 주식투자 동영상 서비스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캡쳐 이미지. 사진=키움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키움증권은 주식투자를 준비하는 초보자를 위한 동영상을 제작,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주린이의 주식이야기’는 주식어린이의 준말로 채널K 박명석 앵커가 직접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하는 방법과 모의투자, 주식매수/매도 방법 등을 시현한다. 실제 초보 투자자인 박 앵커가 주식투자 방법을 배워가는 과정을 보며 주식투자 초보인 시청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이 동영상은 유튜브 내에서 누적 조회수도 2만 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

또한 최근 선보인 ‘앵커 꿀팁’은 채널K 앵커들이 생방송 직전에 찾아보는 투자정보와 시세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초보자는 물론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구상회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장은 “주식투자를 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투자자들이 많다”라며 “이런 초보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콘텐츠를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3일 기준 2만2000명이며 누적조회수 557만 회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