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KB증권, 성과보수형 공모펀드 판매 실시

기사입력 : 2019.03.11 09:39
+-
[로이슈 심준보 기자]
article box
KB증권이 판매하는 성과보수형 공모펀드 안내 이미지. 사진=KB증권


KB증권은 11일 ‘트러스톤 정정당당 성과보수 펀드(주식-파생형)’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이 펀드는 사모헤지펀드에서 주로 활용하는 Equity Long-Short 전략을 공모로 구현한 상품으로, 상승이 예상되는 저평가된 주식을 매수(Long)하고 하락이 예상되는 고평가된 주식을 매도(Short)해 변동성에 대응하며 시장 등락과 무관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활용한다.

또한, 운용성과에 따라 성과보수가 결정되는 상품구조로 기본 운용보수를 낮추고 성과가 많이 났을 때 성과보수를 받아 기존 공모펀드 대비 합리적인 보수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펀드의 기본 운용보수는 연 0.20%이며 환매시 운용 수익률이 3%를 초과할 경우 초과수익금액의 20%가 성과보수로 부과된다. 단, 성과보수는 환매금액의 5%를 초과하지 않는다.


펀드는 설정 이후 추가 납입이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도 없어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다. 성과보수 외에는 가입 시 A클래스 기준 납입금액의 1%이내의 선취판매수수료를 부과하며, 연 0.735%(기본 운용보수 포함)의 총 보수가 적용된다. 환매 수수료는 가입 이후 3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30%를 부과하며 일부 환매가 불가하고 전액 환매만 가능하다.

KB증권 류재동 상품기획부장은 “운용성과에 따라 보수가 결정되는 합리적인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성과보수형 공모펀드인 트러스톤 정정당당 성과보수 펀드를 판매하게 됐다” 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친화적인 상품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영업점,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