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거제 조선업 일자리 박람회 21일 거제시청

2019-03-11 09:41:02

거제 조선업 일자리박람회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거제 조선업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3월 21일 오후 1시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2019 거제 조선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중공업이 최근 수주한 물량의 작업공정 필요인력 300명 모집을 지원하고자 삼성중공업 사내협력사 2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조선산업 1번지 경남 거제지역 조선사인 삼성중공업 사내협력사에서 최근 수주한 물량에 대한 작업공정에 참여할 종사자를 대규모로 모집(연말까지 3천여명 이상규모)한다.

모집 분야는 취부, 용접, 도장, 족장, 전기, 보온가공 등 현장중심 일자리로, 분야별 모집인원과 임금 등은 3월 18일 거제시 홈페이지와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현장방문 구직자가 한눈에 행사장을 살펴 볼 수 있도록 현황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조선업 인식개선을 위한 기업설명회, 장애인 전용관, 조선업 퇴직자 홍보관을 운영해 취업 및 전직을 지원한다.

거제시와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구직자의 면접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동일직종 구인 사업장에 대해서는 분산 배치한다는 방침이다.
조선업종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당일 이력서 등 면접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누구나 현장에서 면접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거제시청 일자리정책과(055-639-4145)로 하면 된다.

한편 거제시는 조선업종 인력 채용 지원을 위해 4월 17일에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5월 29일에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거제시체육관에서 여성채용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