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청소로봇’ 부문 세계일류상품 8년 연속 선정

2019-02-25 17:59: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RTA)가 주관하는 2018년 세계일류상품 청소로봇 부문에서 8년 연속으로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구분되며,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 선정된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이러한 까다로운 선정 기준을 충족해 2011년부터 2018년까지 8년 연속 청소로봇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으며, 국내를 넘어서 세계 시장에서도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제품임을 입증했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강력한 흡입력을 갖추고 카메라 내비게이션 맵핑 기술을 적용하여 정교하고 꼼꼼한 주행이 특징인 글로벌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음성인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연동, AI 탑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유진로봇은 오는 3월 17일까지 아이클레보의 세계일류상품 8년 연속 선정을 기념하여 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공지능을 탑재한 신제품 ‘아이클레보 O5’를 비롯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인기가 높은 ‘아이클레보 오메가’,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한 ‘아이클레보 A3’, 가성비 좋은 스테디셀러 ‘아이클레보 아르떼’와 ‘아이클레보 A1’까지 공식몰과 온라인 공식 벤더 사이트를 통해 아이클레보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각 모델에 맞는 특별 악세서리 패키지를 증정한다.

유진로봇 김영재 영업 본부장은 “세계일류상품에 8년 연속 선정된 것은 그만큼 아이클레보의 우수한 제품력과 청소 성능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판매를 더욱 증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