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예탁원 ‘증권박물관과 함께하는 직업탐방 프로그램’ 실시

2019-02-23 09:56:00

'증권박물관과 함께하는 직업탐방 프로그램' 행사 모습. 사진=한국예탁결제원이미지 확대보기
'증권박물관과 함께하는 직업탐방 프로그램' 행사 모습. 사진=한국예탁결제원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21일 일산 증권박물관에서 금융공기업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증권박물관과 함께하는 직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예탁원에 따르면 특성화고 학생 100명이 참가한 이번 프로그램은 증권박물관 견학과 함께 진로직업지도 전문강사의 강연, 예탁결제원 인사담당자의 채용 안내, 면접 노하우, 선배직원과의 만남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취업관련 정보를 얻고 궁금한 점을 해소할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전자증권 도입후 사라질 증권실물을 직접 볼 수 있었던 것도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예탁결제원은 청년 취업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터 시작한 본 프로그램을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금융․증권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미래 직업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