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김현아 변호사 초청 특별 강연

2019-02-21 11:09:56

디지털 성범죄 현황과 문제점 특강을 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디지털 성범죄 현황과 문제점 특강을 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지방경찰청(청장 이철구)은 2월 20일 오전 10시30분 지방청 무학마루에서 한국여성변호사회 인권이사 김현아 변호사를 초청, ‘디지털성범죄 현황과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디지털성범죄 지속적 단속을 위한 경찰내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련기관과의 효과적인 협업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청장, 부장, 과·관·실장을 비롯, 지방청·경찰서 수사과장 및 사이버범죄수사 담당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현아 변호사는 “경찰에서 의지를 가지고 디지털성폭력 문제에 대응하고 있어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감사하게 생각한다. 디지털성폭력 가해 행위는 너무나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반면, 그 피해의 심각성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회복도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고 했다.

이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촬영물 유포 차단 및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해서는 전문역량과 함께 인권보호를 위한 경찰의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현아 변호사는 법무법인 지엘 소속으로 경찰청 사이버성폭력 수사자문단 및 디지털포렌식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참석한 한 경찰관은 “디지털성범죄의 심각성을 새삼 깨닫고 피해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수사활동을 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고 했다.

경찰청은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해 관계부처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지난해 특별 단속에 이어 올해도 2차 집중 단속을 벌이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