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김창룡 경남경찰청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2019-02-20 11:49:47

김창룡 경남경찰청장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김창룡 경남경찰청장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MBC 경남 정대균 사장으로부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후임 주자로 지목을 받은 김창룡 경남지방경찰청장은 2월 20일 경남지방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머그컵·텀블러 사용 인증샷’을 올렸다.

이 캠페인은 최근 환경보호 의식 확산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큰 기여를 하고 있는 행사로서 국내에서 2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김창룡 청장은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경남경찰청에서도 지난해 7월부터 일일회의 등 각종 회의시에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서 “한 사람 한 사람의 뜻을 모아 인류의 크나큰 환경오염 문제를 잘 대처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현재 ‘비닐 우산커버 사용금지’, ‘회의장 식수대·유리컵 비치’, ‘북카페 텀블러 사용자 할인 혜택’, ‘플라스틱 분리수거’ 등 환경보호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편, 김 청장은 다음 참여자로 박양동 육군 제39보병사단장과 김소년 창원중부경찰서장을 지목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