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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 소비자 경험 강화 위한 오프라인 체험존 오픈

2019-02-14 10:00:27

와디즈, 소비자 경험 강화 위한 오프라인 체험존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소비자 경험 강화를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판교 사옥에서 와디즈 체험존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와디즈 체험존은 현재 펀딩을 진행 중인 제품을 직접 만져보며 체험할 수 있게 마련한 공간으로 온라인 상에서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해 제품을 미리 확인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서포터에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기존에 청음샵이나 체험공간을 통해 각 메이커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형태는 있었지만 와디즈에서 직접 체험존을 운영하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크라우드펀딩 특성상 와디즈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펀딩하게 되어 프로젝트 성공 이후 배송 전까진 실제 제품을 만져볼 기회가 없었으나 이번 체험존을 통해 직접 해당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와디즈 체험존은 판교 사옥 내 커뮤니티 공간에 전시되어 지난 11일부터 3일간 해당 제품의 메이커를 비롯, 서포터 및 예비 서포터가 참여한 가운데 운영됐다. 전시된 제품은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스컬캔디 Venue’, 무선충전 블루투스 이어폰 ‘파뮤 스크롤’, AGM 러기드 스마트폰 등 인기 테크 제품 3가지로 구성했다.

이번 체험존에 참가한 서현정씨는 "펀딩을 고민하던 제품이었는데 와디즈에서 직접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해 방문하게 됐다"며 "착용 후 청음 해 본 다음 바로 현장에서 펀딩에 참여했다"고 밝혔고 윤여준씨는 "일반적인 핸드폰이 아니어서 다소 걱정되는부분이 있었는데 직접 와서 살펴보니 여러 장점들이 눈에 띄었다"며 "해당 메이커의 대표님으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많은 궁금증이 해소 되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이번 체험존을 통해 온라인 중심의 플랫폼에서 오프라인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는 등 서포터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가게 된 것에 의미를 둔다”며 “앞으로 사옥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거점이나 해당 메이커가 직접 체험존을 운영할 수있는 형태로 확대해 보다 안전한 크라우드펀딩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 체험존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준비해 서포터를 맞이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체험이 가능하니 미리 신청 후 방문하면 된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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