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SK증권, 티인베스트먼트와 MOU 체결

2019-02-12 19:29:42

SK증권 김신 사장(왼쪽)과 티인베스트먼트 김태훈 대표가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증권이미지 확대보기
SK증권 김신 사장(왼쪽)과 티인베스트먼트 김태훈 대표가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SK증권은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벤처캐피털(VC)사인 티인베스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K증권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향후 성장성이 높은 중소∙ 중견 벤처기업을 발굴하여 투자∙ 육성하고, 국내∙ 외 기업들의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자금유치 등 기업금융관련 업무를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 파트너사인 티인베스트먼트는 김태훈, 임형규, 양형곤씨 3인이 설립한 신생 창투사이며, 초기기업 및 청년창업 투자조합 재원을 확보하여 ICT 융합, 바이오, 콘텐츠, 제조업 분야 등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SK증권은 올해 초 조직개편을 단행하여 기존 강점인 채권발행시장(DCM) 발행업무 외에도 중소·중견기업 IPO, M&A, 자금조달 자문 등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기업금융사업부 산하에 ECM본부를 신설한 바 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