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부산시 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 온라인투표(K-Voting)로

2019-02-08 13:06:38

온라인투서비스(K-Voting).이미지 확대보기
온라인투서비스(K-Voting).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광만 부산지법원장)는 스마트폰·PC 등을 활용해 어디서든 투표가 가능한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를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에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거는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 처음으로 온라인투표를 이용해 협회장을 선출하는 선거로, 오는 2월 12일 협회 회원 30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스마트폰(웹)·모바일(문자), 현장투표로 진행된다.
‘온라인투표서비스(중앙선관위 K-Voting)’는 인터넷PC, 스마트폰, 일반휴대폰(문자)을 활용해 전자 투·개표를 실시하는 것으로 휴대폰 본인인증 확인절차를 거쳐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투표 종료 후 개표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인터넷·모바일 투표의 어려움이 있는 선거인을 위해 이용기관에서 필요시 현장투표소를 함께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각종 민간·생활선거의 경우, 투표율 저조로 인해 선거과정 및 대표자 선출의 정당성에 적잖은 문제가 있으며 선거관리의 어려움과 비용부담 측면도 만만치 않은 실정이다. 하지만 온라인투표를 이용하면 회원들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으며, 선거과정상 논란 없이 투표종료 후 즉시개표공개를 통해 공정한 선거관리가 가능하고 선출의 정당성을 확립할 수 있다.

한편, 부산시선관위는 온라인투표서비스 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기표대 등 각종 장비·인력 지원과 선거사무에 대한 자문을 하고 있다.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선관위(051-851-7773) 및 각 구·군선관위 또는 온라인투표업무지원센터(070-7791-1100)로 문의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