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테크빌교육, ‘마이크로비트 하자 생활 코딩 하자’ 출간

2019-02-08 10:54:48

사진=테크빌교육
사진=테크빌교육
[로이슈 김주현 기자]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SW코딩 학습서 ‘마이크로비트 하자 생활 코딩 하자’를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첫 번째 마이크로비트 관련 도서인 ‘마이크로비트와 함께하는 만지작 코딩’에서 기초적인 내용을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마이크로비트 학습내용을 담아냈다.
신간 ‘마이크로비트 하자 생활 코딩 하자’는 실제 교사로 근무하는 저자들이 직접 수업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내용학습을 하기 전 머릿속에 마치 지도를 그리듯 프로젝트를 설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프로젝트는 빛, 소리, 숫자, 무선 4가지로 분류된다. 랜덤으로 식사 메뉴를 정하거나 에그 타이머를 만들고, 곱셈 구구를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소리 프로젝트에서는 새로운 액추에이터를 연결하는 학습을 통해 곡을 연주하는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무선 프로젝트에서는 두 명 이상의 친구들과 함께 협업으로 라디오를 연결해 정보를 송수신하는 등 수준에 맞는 단계별 수업을 할 수 있다.
특히 제공된 프로젝트들이 실생활 연계에 중점을 두고 있어,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프로젝트 돌아보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다.

테크빌교육은 2016년부터 ‘미래부 SW창의캠프’를 시작으로 방과후학교를 통해 꾸준히 SW융합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알기쉬운 코딩’ 시리즈 등 SW교육과 다양한 분야를 결합한 융합교육 도서를 펴내고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