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MD 칼럼 지방흡입 vs 비만시술] 라인 정리에 탁월한 지방흡입 주사, 람스…고려 사항은?

2019-02-01 21:30:46

사진=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대한지방흡입학회 상임이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대한지방흡입학회 상임이사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 대부분은 허벅지, 복부, 팔뚝 등 특정 부위를 날씬하게 만들고 싶다는 욕구가 강합니다. 전신이 통통한 경우, 충분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이요법으로 전신의 군살을 덜어낼 수 있지만, 특정 부위에 살이 몰린 경우는 일반적인 다이어트만으로 단기간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죠.

이때 고려해볼 수 있는 게 비만클리닉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카복시테라피, 메조테라피, 지방분해주사, 팔뚝주사 등 비만주사 같은 비만시술로 부분 비만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들 비만주사요법은 3개월 이상의 꾸준한 관리가 동반돼야 가시적인 사이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지만 비만세포 크기를 줄이는 데 그쳐 지방흡입수술 만큼 둘레를 크게 줄이지 못하기 때문이죠.

현재 가장 드라마틱한 체형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은 단연 ‘지방흡입 수술’입니다. 복부∙팔뚝∙허벅지 등 대부분의 부분 비만에 지방흡입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피하지방을 영구적으로 제거해 수술 당일 사이즈 감소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회복기간을 거쳐야 하고 며칠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회복을 위해 1개월 정도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지방흡입 가격 역시 학생들에게는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 같은 지방흡입의 단점을 피하기 위해 최근에는 비만주사의 간편함과 지방흡입 수술의 사이즈 개선 효과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비만시술 ‘람스’(LAMS, Local Anesthetics Minimal Invasive liposuction)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365mc가 2014년 독자적으로 개발한 비만치료법인 람스는 단단한 셀룰라이트 조직을 부수고 긁어내 체지방을 직접 뽑아내는 비만치료입니다. 지방흡입 수술이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체형 교정방법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수술은 왠지 부담스럽고 무섭다는 막연한 생각을 품고 있는 사람에게는 람스를 추천합니다.

지방흡입처럼 지방세포를 직접 뽑아내지만 마취 과정이 필요 없고 10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이뤄져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또 비만시술 중 유일하게 지방세포를 직접 추출해내며 수술처럼 수면마취를 할 필요가 없어 부담이 적습니다.

특히 허벅지, 복부, 팔뚝 등 특정부위에 체지방이 몰려 있는 부분비만에 강력한 효과를 냅니다. 튀어나온 머핀살, 일자팔뚝을 망치는 팔뚝 바깥살 등을 간단하게 교정하는 데 효과적이죠. 람스의 단점을 꼽는다면 지방을 뽑는 바늘이 지방흡입 수술보다 가늘어 수술보다는 뽑는 지방량이 적을 수밖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글: 대구 비만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대한지방흡입학회 상임이사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