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국제성모병원, 환자안전 주간행사 개최

2019-01-29 23:58:18

(사진=국제성모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국제성모병원)
[로이슈 임한희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은 최근 제4회 환자안전 주간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병원 내 환자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환자와 보호자, 병원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 기간 동안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1층에서는 환자안전을 주제로 한 사행시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회가 열렸다.
또한 병원 경영진과 의료진이 직접 병동을 방문해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환자안전수칙과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Speak up(목소리를 높여요) 캠페인’을 소개하는 환자안전 라운딩이 진행됐다. 환자안전 라운딩에서는 환자안전을 위해 일하는 병동 간호사들을 격려하고 고충사항을 듣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어 진행된 메인 행사에서는 ▲환자안전 올림피아드 퀴즈대회 ▲2기 환자 안전 매니저(Patient Safety Manager) 위촉식 ▲환자안전활동 우수 교원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국제성모병원 행정부원장 남상범 신부는 “환자안전과 감염관리는 의료의 질을 좌우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원칙”이라며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