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이상헌 의원, 도종환 장관 면담 관광진흥법 대책 논의

강동관광단지 개발 필요성 강력 촉구

2019-01-15 18:13:03

도종환 장관과 이상헌 의원(사진우측)이 면담을 갖고 활짝웃으며 기념촬영.(사진제공=이상헌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도종환 장관과 이상헌 의원(사진우측)이 면담을 갖고 활짝웃으며 기념촬영.(사진제공=이상헌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의원 (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이 1월 14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울산 강동관광단지 개발 필요성을 촉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상헌 의원은 지난해 재보궐 선거 당선 직후, 강동관광단지 개발 관련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뒤 통과를 위해 노력해 왔으나, 현재 해당 법안은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와의 의견 차이로 국회에 계류돼 있다. 이에 다음 임시국회 법안 심사소위가 열릴 때까지 정부대안을 마련하기로 한 상태이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상헌 의원은 도종환 장관과 개별 면담 자리에서 강동관광단지가 개발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그에 대한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이에 대해 도종환 문화체육부 장관은 울산 강동관광단지 개발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상헌 의원은 지난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도 도종환 문체부 장관과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서울에만 집중돼 있는 관광 자원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강동관광단지 등 지역 관광 활성화의 필요성을 지적한 바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