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아이스크림에듀, AI 기술 활용한 '일대일 맞춤 학습분석' 실현

2019-01-14 10:19:23

[로이슈 김주현 기자] 초등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빅데이터를 이용한 AI 학습 분석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 교육 업계 최초로 전용 학습기를 활용한 스마트 홈러닝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을 출시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AI 학습 분석 서비스는 전용 학습기를 통해 수집되는 학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수행률, 정답률, 학습순서(경로), 학습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오답 문항의 특성, 안 좋은 습관 등 학습 전 영역에 걸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학습자의 적성과 성향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테크 전문가들에 따르면 에듀테크의 질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빅데이터'다. 데이터가 많이 쌓여있을수록 정확하고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전용 학습기를 통해 그동안 방대한 양의 학습 데이터를 축적해왔고, 지금도 하루 최대 1,400만 건의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이는 사용자 규모 대비 국내 최대의 학습 빅데이터 수집 규모이며, 이를 통해 국내 교육 서비스 중에서 가장 세밀하고 다양한 학습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지능정보기술연구소 조용상 전무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학습분석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AI학습 분석 결과를 토대로 담임교사가 학생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하여 적합한 학습과정을 제안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1:1 맞춤형 학습환경 실현을 위한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하다”며 “수집된 학습 빅데이터에 기초하여 학습 성과와 관련된 다양한 예측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의 성적 저하 또는 학습 이탈과 같은 상황을 조기에 감지하여 필요한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학습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이나 고충을 해결하여 학습목표를 성취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며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습분석 서비스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