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2019-01-10 18:50:56

동계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를 마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동계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를 마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손태억)는 1월 8일에서 10일까지 울산 지역의 교사들을 초청, ‘학교 폭력 예방과 청소년의 이해’를 주제로 동계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무연수는 이론 강의(학교폭력 예방교육)외에도, 소년 보호 기관(부산 소년원)을 방문, 소년 보호 기관의 현실 및 보호기관에 수용된 청소년들의 생활상을 참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학교에서 청소년들을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한 지에 대해 토의하기도 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소년보호 기관을 방문하니, 막연하게 알고 있던 위기청소년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으며,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연수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법무부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 및 법원· 검찰 의뢰 초기단계 비행청소년 대상 체험형 인성교육 실시를 비롯, 일반 초·중·고생 등을 위한 법 교육,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