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거제시, 조선업계 취업 청년층에 인센티브 제공

매월 국가훈련수당 포함 100만원 지급

기사입력 : 2019.01.10 18:28
+-
article box
거제형 청년일자리 창출 모델 협약식(사진가운데 변광용 시장). (사진제공=거제시)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올해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기술교육센터(기술연수원)에 입소하는 사람들에 대해 국가에서 지급하는 훈련수당(월 20만원)을 포함 총 100만원을 매월 소정의 교육 이수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시가 조선업계에 취업하려는 청년층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조선업계 수요인력의 적기 공급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이루게 됐다.

이로써 조선업 회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년간 조선업 침체에 따른 임금감소, 물량부족에 따른 구조조정으로 해고사태를 경험한 중·장년층 기능 인력이 ‘조선업이 사장산업’이라는 인식하에 조선업계에 재취업을 기피하고 있고, 청년층 또한 조선업종에 취업을 꺼려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조선업황 회복에 대비해 가장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과제가 기능 인력의 안정적 수급으로 판단했다.

이를 위해 변광용 시장은 이 사업 추진에 소요될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경상남도, 정부부처, 국회, 청와대 등을 직접 방문해 지역경제의 어려움과 일자리 창출 등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변광용 거제시장의 조선업 지원과 부활에 대한 강력한 의지에 따라 이뤄졌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