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법무부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 운영

2019-01-05 19:01:58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사진제공=안양소년원)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사진제공=안양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안양소년원, 교장 오영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3~4일 양일간 교내 강당 및 각 교실에서 ‘관계성 향상프로그램’을 운영(이레 다음세대연구소)했다고 밝혔다.

3일에 진행한 1부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 도브게임, Ritual 게임 등을 통해 학생들의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보여준 반면, 4일에 진행한 2부 프로그램은 난화그리기, 음악도시 등 개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차분한 모습을 보여줬다.
헤어디자인반 한 학생은 “프로그램이 재미있기도 하지만, 엉뚱한 것을 물어봐 창의력이 성장한 느낌이다. 같은 장면을 보고 친구들이 다양한 생각을 하는 것을 느꼈다”며 “나와 친구의 의견이 항상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생활 해야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오영희 원장은 “소년원도 작은 사회다 보니 학생들이 겪는 갈등으로 인한 다툼이 많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갈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갈등 해결 방법을 배우며, 교우 간 친밀감 형성과 더불어 정서적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회로 복귀해서 사회구성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