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창원서부서, 인권수호천사 5명 선발·포상

기사입력 : 2019.01.02 23:13
+-
article box
진영철 서장(사진우측 2번째)이 인권수호천사들에게 포상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서부경찰서(서장 진영철)는 1월 2일 시무식에서 2018년 4분기 ‘인권수호천사’ 5명(의창파출소 신병철, 교통관리계 한기헌, 여청수사팀 김봉규, 팔용파출소 주홍철, 북면파출소 양영빈)을 선발·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들 중 신병철 경장은 인권수호천사로 4회 연속 선발돼 지난 연말 창원시에서 주관한 ‘2018년 창원을 빛낸 인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인권수호천사’로 선발된 인원은 모두 12명으로 주로 지구대·파출소, 교통외근 등 치안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지역 주민의 인권보호에 남다른 애정과 소명의식을 갖고 있었다.

이들은 자살기도자 인명구호, 치매노인․지적장애인을 신속하게 발견하여 안전하게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또한 교통약자 배려 등 각종 선행을 몸소 실천하고, 언론사 독자 기·투고를 통해 인권의 소중함을 널리 알려 진정한 인권경찰의 표상이 됐다.

창원서부경찰서는 지난해부터 ‘인권보호 표어 공모전’ 당선작인 ‘당신의 소중한 인권, 창원서부경찰이 지켜드리겠습니다.’를 대형 플래카드로 제작해 경찰서 본관 앞에 내걸고 인권보호를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

‘인권수호천사’는 인명구조 등 각종 선행과 지역주민의 인권신장을 위한 캠페인 및 봉사활동, 국민에게 인권보호 정보제공 활동 등을 실천하는 직원에게 미리 정해놓은 인권 포인트를 부여, 분기별 포인트를 가장 많이 적립한 직원을 선발·포상하는 창원서부서만의 특수시책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