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코레일 "철도 안전 국민 신뢰 되찾겠다"

2019-01-02 15:24:32

사진=코레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레일
[로이슈 김주현 기자] 코레일은 2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임직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인수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신년사에서 안전한 철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과 비장한 각오로 업무에 임하자고 당부하면서, 철도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혁신을 다짐했다.
정 대행은 시무식에서 ▲철도안전의 근본적 혁신 ▲국민 감동 서비스 혁신·철도공공성 강화 ▲영업손익 흑자전환·재무건전성 강화 ▲미래성장 기반 다지기 ▲기업문화 혁신 등 5가지 중점 사항을 다짐했다.

그는 "잇따른 사고로 철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에 큰 금이 가고 힘겹게 쌓아온 성과가 무너지고 말았다"며 "참담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대행은 "다시 마음을 다잡아야 할 때"라며 "안전한 철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하루빨리 되찾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으로 모든 임직원의 열정을 모아야 한다. 국민의 안전한 이동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더욱 비장한 각오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