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장림초 4학년 유창복 어린이를 칭찬합니다"

2018-12-31 21:15:28

현금 300만원이 들어있는 쇼핑백을 파출소에 가지고 온 장림초등학교 4학년 유창복 어린이.(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현금 300만원이 들어있는 쇼핑백을 파출소에 가지고 온 장림초등학교 4학년 유창복 어린이.(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12월 28일 오후 1시30분경 부산 사하구 장림파출소.

출입문을 열며 '안녕하세요'라며 똘망똘망한 목소리로 한 초등학생이 인사를 건네며 들어온다.
근무중인 경찰관에게 "제가 길에서 돈을 주웠어요. 주인을 꼭 찾아주세요"라며 살포시 쇼핑백을 내민다.

쇼핑백안에는 300만원의 현금과 통장 등이 들어 있었다.

이 학생은 장림초등학교 4학년 유창복 군이다.

유군은 하교길 학교 앞 도로에서 길에 떨어진 쇼핑백을 발견하고 안을 살펴보니 돈이 많이 들어있어 한치의 고민도 없이 바로 파출소가 온 것이다.
돈은 사하구 00화장품업체 직원이 수금해 은행에 넣기 위해 가다가 분실한 돈이었다.

돈을 잃어버린 직원은 돈을 찾다가 112신고를 하려던 참이었다. 그때 경찰의 연락을 받았다.

그는 "정말 다행이다"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갑자기 찾아온 강추위를 녹여주는 따뜻하고 행복한 소식이다. 유창복 어린이에게 박수를 보낸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