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中企연합봉사단, 독거노인 어르신들과 원예치료 봉사활동

2018-12-17 22:21:47

(사진=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사진=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로이슈 임한희 기자]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석홍)은 지난 15일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해 원예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17일 알려왔다.

원예치료는 식물 기르기, 꽂 장식 등 원예 작업을 하면서 신체, 정서, 교육, 사회적 능력을 길러 심신의 갱생 및 재활을 도모하는 치유활동으로, 특히 지역사회에 고립된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사회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어 현재 각광받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中企연합봉사자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동안 시종일관 진지한 모습으로 꽃바구니 만들기 등 손수 완성하여 참석한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힐링과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였다.

또한 中企사랑나눔재단에서는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 100만원 상당의 바디로션과 50만원 상당의 주방세제도 후원하여 추운 겨울날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하였다.

강동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연말에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봉사를 위해 이렇게 휴일을 반납하고 와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많이 느꼈는데 원예치료 봉사활동으로 모처럼 활짝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너무나 좋았다.”라고 말했다.
中企사랑나눔재단 이원섭 사무총장은 “연말연시에는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지속적 관심을 보일 때” 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귀 기울여 다양한 나눔 활동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답하였다.

한편,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올해부터 현장중심 나눔활동 강화를 위해中企연합봉사단 활동을 기존 년 4회에서 년 11회로 확대 운영키로 하였으며, 이번 나들이 봉사활동이 12번째 봉사활동이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