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준법지원센터, 치료명령집행협의체 정기회의

2018-12-14 16:57:47

하반기 치료명령집행협의체 정기회의를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하반기 치료명령집행협의체 정기회의를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준법지원센터(소장 이우권)는 12월 14일 4층 회의실에서‘2018년 하반기 치료명령 집행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료명령 제도는 ‘술에 취하거나 정신장애가 있는 사람, 마약 등에 중독된 사람’이 범죄를 저지른 경우에 일정기간 치료 및 보호관찰관의 지도·감독을 받도록 하는 법원의 명령이다.
대구준법지원센터 치료명령 집행 협의체(2017년 2월 22일 구성)는 치료명령의 효율적인 집행을 위해 구성됐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치료명령 협력기관인 대동병원, 성동병원, 수성중동병원, 대구동부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2018년 하반기 치료명령 집행상황을 평가하고, 효율적인 치료명령 집행방안을 협의했다.

법무부 대구준법지원센터 이우권 소장은 “대구준법지원센터는 치료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엄정하고, 충실하게 치료명령을 집행해 대상자의 재범방지 및 건전한 사회인으로의 복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