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아프리카TV, 16일 '한게임X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아마추어 장기대회' 개최

2018-12-14 11:19:20

아프리카TV, 16일 '한게임X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아마추어 장기대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프리카TV와 한게임이 장기 문화 확산을 위한 아마추어 장기대회를 개최한다.

아프리카TV는 한게임과 함께 오는 16일(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오픈스튜디오 잠실점에서 장기 애호가 및 BJ가 참여하는 '한게임X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아마추어 장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지난 7일에도 정윤종, 송병구, 김윤중 등 유명 게임 BJ들이 참여하는 ‘BJ 장기리그’를 선보이며 장기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대회에는 장기 애호가와 BJ 총 64명이 참여해 우승에 도전한다. 대회는 ‘한게임 장기’를 통해 진행되며,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중계진으로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이스타TV '박종윤 캐스터', BJ이자 장기 프로 여류기사인 '민시', 인기 게임 BJ '보겸'이 나선다.

경기는 4인 1조 리그전 방식의 예선전을 거쳐, 16강 본선부터는 박진감을 더하기 위한 단판 토너먼트 룰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긴 시간 장고를 거듭하는 기존 장기대회 방식에서 탈피하기 위해 3번의 30초 초읽기 내에 모든 수를 둬야 하는 새로운 방식의 룰도 적용된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장기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 중 하나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두뇌 스포츠다."라며 “앞으로도 장기 애호가라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대회 마련을 통해 장기 문화 확산에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6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방송되는 '한게임X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아마추어 장기대회'는 아프리카TV 취미 공식방송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