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KTH, ‘제5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4년 연속 공식 후원

2018-12-13 16:15:48

KTH, ‘제5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4년 연속 공식 후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KTH가 오는 18일 개최되는 한국영화제작가협회 주관의 ‘제5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을 4년 연속 공식 후원하며 한국영화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나선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은 국내 주요 영화제작가들이 소속된 한국영화제작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이자 영화제작가들이 손수 만든 첫 영화상으로 한 해 동안 우수하고 의미 있는 영화를 되짚어보고 영화인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고자 시작됐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12월 18일 오후 7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다수의 영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총 15개 부문에 걸쳐 한 해 동안 주목 받은 작품 및 영화인에게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KTH는 2015년부터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왔으며, 회사명을 응용한 ‘kreative thinking상(이하 ‘kth상’)’을 통해 새롭고 창의적인 영화 소재와 표현력, 독창적이고 의미 있는 시도 및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작품을 발굴해왔다. K쇼핑 또한 K쇼핑 상품권을 부상으로 제공하는 등 시상식을 4년 연속 후원한다.

이번 ‘kth상’에는 블록버스터 시장 가운데 오랜만에 등장한 로맨틱 코미디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 ‘너의 결혼식’(제작 필름케이/외유내강, 감독 이석근)이 선정됐다. ‘너의 결혼식’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첫사랑을 소재로 소중한 사람을 추억하는 연대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성장영화로, 흥행 돌풍은 물론 중저예산의 웰메이드 영화 제작에 활력을 불어 넣은 작품으로 꼽힌다.

한편, KTH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로 ‘명당’, ‘지금 만나러 갑니다’, ‘아이 캔 스피크’ 등의 영화를 포함하여 총 1만 1천여 편의 다양한 콘텐츠를 IPTV, 케이블, 인터넷, 모바일 등 미디어 플랫폼사에 디지털 배급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