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호반그룹, 중기부와 상생협력 위해 200억 출연 협약

2018-12-13 10:58:34

(좌측부터)김진원 호반산업 대표이사,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이사, 홍종학 중기부 장관, 김경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직무대행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좌측부터)김진원 호반산업 대표이사,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이사, 홍종학 중기부 장관, 김경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직무대행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호반그룹이 협력사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상생협력기금 200억원을 출연키로 했다.

지난 12일 중기부와 호반그룹은 중소기업중앙회 2층 회의실에서 중기부 홍종학 장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경무 사무총장(직무대행), 호반건설 송종민 대표이사, 호반산업 김진원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확산건설 협력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그룹은 상생협력기금 200억원을 동반성장 투자재원으로 협력재단에 출연하고, 협력 기업의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또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 지급하고, 2차 이하 협력사의 하도급 대금 지급과정의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중기부와 호반그룹은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협력사 연구 개발 지원, 기술보호, 교육훈련, 복리후생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협력재단은 호반그룹 출연금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과 집행을 담당할 예정이다.

호반건설 송종민 사장은 “호반그룹은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기업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의 모델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