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히터의 맹공에도 살아남는 메이크업 필살기

2018-12-13 10:08: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겨울에는 바깥의 한파와 실내 건조까지 피부가 견뎌야 할 악조건이 많다. 특히 실내 히터 바람에 오래 노출되면 공들인 메이크업이 갈라지거나 각질과 함께 들뜨기 쉽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잘못하면 피부가 건조하게 표현돼 오히려 피부가 나빠 보이므로 ‘결점 없이 촉촉한’ 메이크업 노하우가 절실한 시점이다. 건조한 히터 바람에도 살아남는 수분 가득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한다.

건조한 피부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뜬다면 오일이나 수분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자. 강한 밀착력을 가진 리퀴드 제형의 파운데이션과 페이스 오일을 2대 1 비율로 섞어 바르면 수분감이 한층 높아진다.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파운데이션 사용 전 메이크업 베이스나 프라이머를 바르는 것도 좋다.
로벡틴 ‘배리어 리페어 페이스 오일’은 100% 천연 네롤리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보습력이 좋으며 속 당김을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비타민E) 성분이 피부를 노화로부터 지켜준다.

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는 전문 아티스트에게 정교한 테일러링을 받은 듯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시드 오일 성분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줄 10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쿠션 파운데이션이 전 세계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는 바로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뛰어난 커버력과 함께 진정∙보습 등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춘 쿠션 팩트가 출시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건조하고 갈라지기 쉬운 입술에도 보습력이 뛰어나면서 생기 있는 입술 표현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는 게 효과적이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베리어 쿠션’은 장벽크림으로 유명한 리얼베리어의 시그니처 제품 ‘익스트림 크림’ 속 보습 및 피부장벽 강화 성분을 함유한 쿠션 팩트다. 자연스럽게 윤기를 살리면서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진정∙보습 효과와 함께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습 및 피부장벽 강화 성분으로 메이크업 시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며, 피부에 들뜸 없이 얇게 밀착돼 무너짐 없이 화사하고 매끈한 광채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해 준다. 자외선 차단,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프레쉬의 ‘슈가 코랄 립 트리트먼트 SPF 15’는 뛰어난 보습 효과를 가진 슈가(sugar)와 오일 성분이 입술 입술을 촉촉하게 하는 동시에 쥬이시한 코랄빛 틴트 컬러가 건강하고 매력적인 입술로 연출해 준다. SPF 15 제품으로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입술 피부를 보호한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