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가스공사, 철통 정보보안으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2018-12-05 23:56:48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달 29일 세종시에서 열린 ‘2018년도 국가보안 포상 전수식’에서 국가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한국가스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달 29일 세종시에서 열린 ‘2018년도 국가보안 포상 전수식’에서 국가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한국가스공사)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달 29일 세종시에서 열린 ‘2018년도 국가보안 포상 전수식’에서 국가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올해 4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산업통상자원부 정기·불시 보안감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가스공사는 경비·보안·방호 분야에서 국가 비상사태에도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국가정보원이 주관하는 사이버공격 대응훈련(Cyber Guard)에서도 3년 연속 최고등급을 유지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가스공사 통합보안처는 앞으로 정보보안 취약점 및 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한 보안 취약점 신고 및 포상제도(Bug Bounty Program)를 운영해 직원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내년에는 약 2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물리적 망분리 구축 및 클라우드 기반 문서 중앙화 등을 추진함으로써 일하는 방식 혁신은 물론 정보보안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