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서울남북정상회담 성공개최 민주노총 울산본부 준비위 발족

2018-12-05 17:17:44

12월 5일 울산시청프레스센터에서 민주노총울산본부 준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민주노총울산본부)이미지 확대보기
12월 5일 울산시청프레스센터에서 민주노총울산본부 준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민주노총울산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남북정상회담 성공개최를 위한 민주노총울산본부 준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이 5일 오후 3시30분 울산시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민주노총울산본부는 “오늘 우리는 역사적인 서울 남북정상회담을 적극 환영하며, 한반도 평화와 통일 민족 번영의 문을 열어가는 성공적인 정상회담이 되기를 염원하는 7천만 겨레와 노동자들의 마음을 담아 이 자리에 섰다”고 했다.
지난 평양정상회담에서 북의 최고지도자인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이른 시일 내에 남을 방문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최근 정부의 발표와 언론 기사를 보면 조만간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서울 방문이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분단 이후 최초로 북의 최고 지도자가 남측을 방문하게 된다면 한반도에서 평화와 통일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음을 알리는 상징이 될 것이다.

이들은 “노동자 자주교류를 비롯한 전면적인 남북 교류와 협력으로 평화와 통일이라는 역사의 대세, 민족 공동 번영의 새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며 “서울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우리 민족의 번영과 발전을 열어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울산시민과 함께 8만 조합원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