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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국제선 탑승객 대상 ‘번들서비스’ 도입

2018-12-03 18: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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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주항공)
[로이슈 임한희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국제선 탑승객이 선호하는 유료 부가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이른바 ‘번들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번들서비스’는 △맡기는 짐이 무료 허용량을 넘을 때 공항현장이 아닌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는 ‘사전수하물구매’ △자신이 앉고 싶은 좌석을 미리 지정하는 ‘사전좌석지정’ △출발 48시간까지 주문하는 ‘사전기내식주문’ △‘우선탑승 서비스’ 등을 하나로 묶어 개별구매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하다.
묶음은 탑승객이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2PLUS ▲ 3PLUS ▲Family PLUS로 구성했다. △2PLUS는 사전수하물 10kg 추가(대양주 23kg)와 비상구나 앞좌석을 제외한 일반석의 사전좌석 지정이 가능하며 △3PLUS는 2PLUS 서비스에 1만5000원 이내의 사전주문 기내식을 포함시킬 수 있어 개별구매 보다 28~51% 저렴하다.

△패밀리PLUS는 3PLUS 서비스에 추가로 만 12세 미만 어린이 1명에 한해 어린이용 ‘꾸러기도시락’이 기내식으로 제공되며, 우선탑승 서비스를 포함시켰다. 따라서 이 서비스는 어린이가 있는 여행자에게 적용되며, 동반하는 소아가 있는 여행객은 2PLUS와 패밀리PLUS만 보이게 된다.

이 같은 ‘번들서비스’는 국제선 할인운임과 정규운임에만 적용되며, 특가운임은 제외된다. 또한 3PLUS와 패밀리PLUS는 사전주문 기내식이 포함돼 있어 출발 4일전까지 신청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한다.

제주항공은 ‘번들서비스’ 시행에 맞춰 12월3일부터 서비스를 구매하고 3월30일까지 탑승을 완료한 이용자 가운데 총 100명을 추첨해 리프레시포인트 5만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제선 번들서비스처럼 회사가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부가사업은 LCC 비즈니스 모델에 가장 부합하는 것”이라며 “더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부가매출 비중을 2020년에 10%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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