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보성그룹, 2019년 임원 인사 발표…한양, 채정섭 부사장 사장으로 승진

2018-11-30 17:13:50

보성그룹, 2019년 임원 인사 발표…한양, 채정섭 부사장 사장으로 승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택 브랜드‘한양수자인’으로 널리 알려진 중견 건설사 ㈜한양 및 종합 부동산개발 회사인 보성산업㈜ 등이 속한‘보성그룹’이 11월 30일, 2019년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눈에 띄는 점은 지난 6월 원일우 사장의 사임으로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회사를 이끌었던 ㈜한양 채정섭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는 것이다. 외부 영입이 아닌 내부인사로 사장 승진은 보성그룹 40년 최초다.

채정섭 대표이사 사장은 1992년 한양의 모그룹인 보성건설 입사 후 약 26년 동안 재직하며 주요 요직을 골고루 경험한 정통 보성맨으로, 채사장을 중심으로 내부결속을 다짐으로써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안정성을 확보하고 주택사업, 에너지 사업 등 신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 대해“저성장 기조와 경기불황 등 외부 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 신성장동력 위주로 사업구조를 변경하고 있다”며, “에너지, 종합부동산개발. 재건축.재개발 수주역량 집중. 솔라시도 개발의 본격적인 추진 등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검증된 내부 인사들을 중용, 핵심 사업군에 배치한 인사”라고 밝혔다.

▣ 2019년 보성그룹 정기 임원 인사 ▣

- 승진자 명단 -

■ ㈜한양

ㆍ부사장 → 사 장 : 대표이사 사장 채정섭

ㆍ전 무 → 부사장 : 에너지 부문 황정현

ㆍ부 장 → 상무보 : 김민창 / 문대석 / 안상수 / 이경노

■ 보성산업㈜

ㆍ부 장 → 상무보 : 김수호 / 전기봉

■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ㆍ상 무 → 전 무 : 개발본부 이양규

ㆍ부 장 → 상무보 : 황준호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