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안양소년원 학생 2명, 국민독서경진대회 수상

2018-11-29 22:59:54

경기도교육감상과 경기도새마을회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감상과 경기도새마을회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안양소년원(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 학생 2명은 11월 29일 ‘경기도새마을회’가 주최한 ‘대통령기 제38회 국민독서경진대회 경기도대회’ 편지글(주제: 공경) 부문에서 경기도교육감상과 경기도새마을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한 A학생은 “편지를 쓰면서 도움 주신 분들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오갈 곳 없는 내게 먼저 손 내밀어 주신 어른들의 얼굴을 잊지 못한다. 쉼터나 센터 선생님도 아닌데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내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셔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공경할 수 있는 어른들처럼 나도 올바르게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경기도새마을회장상을 수상한 B학생은 "불편하신 몸으로 힘들게 자신을 키워주신 아버지의 은혜에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 막막해하다 편지를 쓰게 됐다. 항상 사고만치는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때론 엄하게 때론 다정하게 말씀해주시는 아버지 덕분에 많은 생각이 들었다. 마음을 글로 표현하긴 어렵지만, 아버지를 진심으로 존경한다”는 심경을 전했다.

오영희 원장은 “대회 참가는 출품작 작성을 통한 정서순화, 수상을 통한 자신감을 획득할 수 있어 출품하는 과정 자체가 학생들에게 일거양득이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다양한 대회에 출전해 학생들이 내외적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한편,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 학생들은 ‘새마을문고안양시지부회’에서 주최한 2018년 제18회 안양시민독서경진대회에도 참가해 편지글 부문 최우수상 등 5명, 독후감 부문 가작 1명 등 6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