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차벤처스, 중고차 혁신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 획득

2018-11-15 17:13:24

차벤처스, 벤처기업 인증.(사진=차벤처스)이미지 확대보기
차벤처스, 벤처기업 인증.(사진=차벤처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중고차 혁신기업 차벤처스가 한국벤처캐피탈협회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 인증제도는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조치법에 의해 기업의 기술 가치 평가, 미래 성장가능성, 혁신 능력, 재무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벤처기업 인증을 받는 차벤처스는 앞으로 2년간 벤처 기업에게 주어지는 각종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차벤처스는 2018년 5월에 설립된 중고차 혁신서비스 업체다. 중고차 시장과 금융업의 전문성, 차별화된 리스크 관리 역량을 통해 고도화된 비즈니스 모델, 높은 시장성을 기반으로 한 미래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아 이번 벤처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차벤처스는 지난 9월 중고차 매매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고, 나아가 중고차 전문 P2P 금융을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다. 실제로 키웨스트글로벌자산운용과 업무협약을 맺고 차별화된 중고차 P2P 금융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사전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차벤처스 유제훈 대표는 “이번 벤처기업인증을 통해 차벤처스가 고객들과 신뢰를 쌓겠다”며 “나아가 중고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 등 프론티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차벤처스는 낙후한 중고차 시장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받아 삼성전자 휴대폰 1차 협력사인 인탑스가 설립한 신기술사업금융회사 인탑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