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그룹홈 청소년 지도자 직무 연수

2018-11-14 01:13:09

울산그룹홈 소속 청소년지도자대상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울산그룹홈 소속 청소년지도자대상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손태억)는 13일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울산지부(지부장 구점득) 소속 청소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청소년 인권 교육에 초점을 두고 최근 이슈가 되는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법률과 다양한 사례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손태억 센터장은 “아동과 청소년의 인권을 신장하기 위해서는 법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앞으로 보다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 했다.

그룹홈의 청소년 지도자들 역시 연수에 만족하며 “아동 학대 예방 및 인권 보호 일선에 있는 사람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며 연수 소감을 전했다.

법무부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 및 법원· 검찰 의뢰 초기단계 비행청소년 대상 체험형 인성교육 실시를 비롯, 일반 초·중·고생 등을 위한 법교육,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