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국세청, 부산시관광협회 방문 현장 간담회

2018-11-13 17:55:29

부산관광협회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국세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관광협회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국세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국세청(청장 김대지)은 11월13일 부산시관광협회를 방문해 대표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김대지 부산지방국세청장은 부산청 간부들과 지난달 민생소통추진단 출범이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부산의 대표적인 산업인 부산관광협회를 찾았다.
부산관광협회는 부산의 대표 산업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1963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현재 관련 업종별 회원사 1028개로 구성돼 있다. 실질적인 관광업 종사자는 30만명에 이르는 단체이다.

이날간담회에서 납세자 권익보호에 대한 다양한 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경청했다.

또 관광업 활성화를 위해 영세한 관광업체들에 대한 세무조사, 신고내용 확인 등 세무검증 배제, 납부기한연장, 징수유예 등 적극적인 세정 지원을 약속했다.

김대지 부산국세청장은 "일방적인 세정지원이 아닌 양방향 수평적 소통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공정한 세정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