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중국 외 해외 발급 카드 누적 발급량 ‘1억장’ 돌파

2018-10-31 15:21:40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중국 외 해외 발급 카드 누적 발급량 ‘1억장’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니온페이는 중국을 제외한 해외에서 발행한 카드의 누적 발급량이 1억장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울러 카드 사용 규모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중국 외 국가에서 발급된 카드의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었다.
유니온페이 카드는 현재 48개 국가 및 지역에서 발급되고 있는데 그 중 중국의 '일대일로(一帶一路 : 육상 및 해상 실크로드)'에 해당하는 3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만 올해 9월까지 3500만 장 이상의 카드가 발급됐다. 특히 라오스와 몽골, 미얀마에서는 모든 카드 브랜드 중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누적 발급량이 1위를 기록했으며, 러시아에서는 10개 은행에서 총 150만 장의 유니온페이 카드가 누적 발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차이찌앤뽀 유니온페이 총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역화를 통한 시장 확대는 두 가지 양상으로 가속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첫째는 많은 국가에서 유니온페이 카드가 해외 여행 시 결제 수단일 뿐만 아니라 발급된 국가 내에서도 일상적으로 쓰이는 카드가 됐다는 점을 꼽았다. 실제로 올해 한국을 비롯해 홍콩, 마카오, 파키스탄,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에서 발급된 유니온페이 카드의 모든 거래 중 90% 이상은 카드가 발급된 국가 내에서 발생했다.

또 하나는 해외 사업 확장의 주요 원동력을 혁신으로 삼고 새로운 결제 기능을 도입하는 등 결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 확대를 이끌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온라인 결제 기능을 도입한 해외 발급 카드가 점차 확산됨에 따라 중국 외 국가에서 발급된 카드의 온라인 해외결제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작년 대비 약 40%까지 증가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모바일 기반의 QR코드 결제도 확장 중에 있다. 현재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홍콩, 마카오에서는 이미 유니온페이 QR코드 결제가 안착한 상태다. 한국에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QR코드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내국인을 대상으로도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