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국공립 어깨동무어린이집 교원 직무연수

2018-10-30 18:07:17

국공립 어꺠동무어린이집 소속 교원들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국공립 어꺠동무어린이집 소속 교원들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손태억)는 29일 국공립 어깨동무어린이집 소속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 학대에 초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법률 교육을 실시하고, 실제 아동학대 사례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를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손태억 센터장은 “아동 학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선행 학습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앞으로 보다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 했다.

어깨동무 어린이집 교사들 역시 연수에 만족하며 “아동학대 예방 일선에 있는 사람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 며 연수 소감을 전했다.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 및 법원· 검찰 의뢰 초기단계 비행청소년 대상 체험형 인성교육을 비롯, 일반 초·중·고생 등을 위한 법교육,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