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준법지원센터, 명예 보호관찰관 위촉 및 전문화교육

2018-10-30 18:06:39

명예보호관찰관 위촉식 및 전문화 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
명예보호관찰관 위촉식 및 전문화 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준법지원센터(소장 권기한)는 30일 3층 교육장서 창원·진주·통영·밀양·거창준법지원센터 관내 명예 보호관찰관 16명에게 법무부장관 명의 위촉장을 전수하고 전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문화교육은 보호관찰제도 및 현황 소개, 소년사법 정책의 이해, 보호관찰 청소년 상담기법, 지도 시 유의사항 및 경과통보서 작성 요령 등 내실 있게 진행됐다.
또한 친근감과 라포(rapport) 형성을 위해 창원준법지원센터 명예 보호관찰관과 보호관찰 청소년 11명의 1대 1 멘토-멘티 결연도 병행됐다.

명예 보호관찰관이란 보호관찰 청소년 지도에 전문성과 열의를 갖춘 민간 자원봉사자다. 법무부는 지난 해 11월 2일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명예 보호관찰관 발대식’을 개최했다.

창원보호관찰소는 현재 32명의 명예보호관찰관이 청소년 보호관찰대상자의 비행예방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창원준법지원센터 최웅식 보호관찰관은 “청소년의 비행방지에 있어 민간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향후 명예 보호관찰관 제도가 세계적인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