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에어부산, 고객만족도 이어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도 ‘1위’

2018-10-30 18:06:31

에어부산이 고객만족도 이어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도 ‘1위’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사진제공=에어부산)이미지 확대보기
에어부산이 고객만족도 이어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도 ‘1위’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사진제공=에어부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지역항공사 에어부산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30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1위 인증패를 받았다.

에어부산은 KS-SQI가 저비용항공부문 조사를 시작한 첫 해인 2013년 최초 1위에 선정됐으며, 2016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총 4회 1위로 선정된 유일한 저비용항공사다.
에어부산은 이달 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지수(KCSI) 조사에서도 저비용항공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지난 2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에어부산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도 2년 연속 저비용항공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며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연이어 인정받고 있다.

더 쾌적한 여행을 원하는 손님을 위해 앞 열 및 비상구 좌석 배정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기내에서 즐길 수 있는 식음료의 종류도 대폭 확대시켰다. 기내에서 최신 드라마와 인기 예능 및 어린이 콘텐츠를 감상이 가능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달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김해공항 내 국제선 라운지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서비스 품질 분야 개선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최고의 만족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