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 ‘렛츠런 엔젤스’, 수확철 농촌 찾아 봉사활동 펼쳐

2018-10-25 23:10:59

지난 24일 렛츠런엔젤스데이 전사 봉사활동 김낙순 한국마사회장 (사진=마사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4일 렛츠런엔젤스데이 전사 봉사활동 김낙순 한국마사회장 (사진=마사회)
[로이슈 임한희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24일 ‘2018년 제3회 렛츠런 엔젤스데이’를 시행하며, 전국의 농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10월 넷째 주를 사회공헌 사업을 집중한 ‘국민드림주간’으로 설정하고, 시행 첫날을 직원 봉사단 ‘렛츠런 엔젤스’가 수확철을 맞은 자매결연 마을의 일손을 돕는 것으로 시작했다.
한국마사회는 도시와 농촌의 균형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본부 1촌’ 자매결연을 통해 도농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8개의 본부가 강원도,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제주까지 전국 8개의 농어촌과 자매결연하였으며, 마을 인구와 노인층 비중, 생업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직속부서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과 함께 천안 직산읍 자은가리(이장 곽정구)를 찾았다. 독거노인 농가의 도배를 돕고 전등을 교체하는 등 환경 개선에 나섰다. 또한 마을회관에 음식물처리기와 에어컨 등의 물품을 기증했다.

천안 직산읍 자은가리는 올해부터 한국마사회의 신규 자매결연 마을이 되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과 곽정구 자은가리 마을 이장이 협약서를 주고받는 자매결연식이 개최되었고,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자은가리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되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농촌에 젊은이들이 사라져가고 있는데, 한국마사회의 봉사활동으로 활기를 드리고자 한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자매결연식에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천안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완주 국회의원은 “한국마사회는 매년 약 1,600억 원의 축산발전기금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 농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농촌 경제에 보탬이 되는 사업 추진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마사회의 ‘국민드림주간’은 ‘나눔! 같이! 감사! 국민과 함께 만드는 드림문화’라는 슬로건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25일(목)에는 ‘천고마비 토크쇼’, ‘국민드림마차 전달식’, 기부달리기 ‘국민드림Run’을 시행하고, 27일(토)과 28일(일)에는 대고객 행사와 기부경주로 나눔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