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안양준법지원센터, 찾아가는 법 교육 '시민로스쿨' 시행

2018-10-25 19:02:50

김하나 변호사가 25일 호계2동 행정복지센터서 찾아가는 법 교육 시민로스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김하나 변호사가 25일 호계2동 행정복지센터서 찾아가는 법 교육 시민로스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안양준법지원센터(소장 김영갑)은 25일부터 호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법률정보를 제공, 사소한 법정분쟁에 휘말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도록 생활 법률 강연‘시민로스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양준법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주민들이 관심 있어 하는 생활 법률 분야를 사전에 조사해 대한변호사협회 소속 전문 변호사를 강사로 선정, 매주 목요일(4회) 진행한다.
첫날 강연에서는 김하나 변호사가‘개인 간 민사 분쟁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을 주제로 분쟁 사례, 대처방법 등에 대해서 법률 정보를 제공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무료 법률 상담을 진행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갑 소장은“안양준법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보이스피싱 교육, 지역사회 내 순찰 등 범죄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아울러 행정복지센터 및 협의회, 사회복지시설 등의 기관과 협력해 준법문화 확산과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음 강연은 △11월 1일‘부동산 거래할 때 이것만은 꼭 챙겨라!’△11월 8일‘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법’△11월 15일‘민사상 채권 채무’주제로 열린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