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호산대, 100세 시대 호산 실버아카데미 호응

2018-10-24 14:11:14

실버댄스지도자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들.(사진제공=호산대학교)
실버댄스지도자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들.(사진제공=호산대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100세 시대를 대비한 호산 실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호산 실버아카데미에서는 경상북도에 거주중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노인심리상담사 교육과정과 치매관리지도자 교육과정 및 실버댄스지도자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경상북도 경산시의 ‘창의문화도시 라이프디자인 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된 호산대의 실버아카데미는 경산시의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되고 있으며, 은퇴예정자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산대 실버아카데미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이경희씨는 “노인들의 정신적 어려움을 함께 나눔으로써 노인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아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관-학 협력 평생학습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복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 “호산대는 앞으로도 지역의 노인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힘쓰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